호주 NPC 신청하면서 겪은 일과 꼼꼼히 작성한 팁 공유 (2024년 12월 30일 기준)
안녕하세요 저는 요즘 Temporary Graduate Visa(485 비자)를 준비 중인데,
그 과정에서 National Police Check(NPC)를 신청했습니다.
앞으로 485 졸업생비자 신청하는 방법 및 팁들을 블로그에 공유할 생각이니
에이전시 없이 혼자 준비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이 글은 2024년 12월 31일 기준으로 작성되었고,
아직 최종 서류를 받지 않았기 때문에 내용은 참고용으로만 봐주세요.
최종 서류를 받으면 다시 업데이트하겠습니다.
혹시 저처럼 비슷한 과정을 준비 중이신 분들에게 도움이 되길 바라며, 제 경험을 공유해볼게요.
2025 1월 2일 업데이트
오전 5:48 기준으로 AFP National Police Check Certificate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연말이라 오래 걸릴 줄 알았는데 그것도 아니네요.
1. NPC 신청하면서 겪은 오류
신청서 작성 중, 7.1 Confirm Details 단계에서 제 State of Birth가 "VIC"로 잘못 표시되는 오류가 있었습니다.
저는 한국에서 태어났는데, 이걸 고칠 수 있는 옵션도 없고 자동으로 설정되더라고요.
이거 때문에 한 4-5번은 신청서를 다시 작성하느라 시간을 많이 날렸어요...하지만 결국 해결 했습니다.
문제 해결 방법은 정말 간단했습니다.
사파리(Safari) 브라우저로 다시 시도하니까 오류 없이 제대로 작동했습니다.
이런 오류는 브라우저 호환성 문제일 가능성이 높으니 비슷한 문제가 있다면 꼭 브라우저를 바꿔보세요. 그럼 아주 쉽게 해결됩니다.
이 오류와 관련해서 문의 이메일도 남겼었는데 답장은 이렇게 왔습니다.
딱히 오류가 떠도 그냥 신경 안 쓰시고 섭밋 하셔도 될 것 같아요.
2. NPC 신청 과정
신청 과정은 저도 다른 분들 블로그 보고 따라했는데
하나씩 차근차근 따라 하면 어려운 작업은 아닙니다.
처음에 지레 겁먹었는데 막상 해보니 이건 어려운 것보다는 좀 귀찮은 작업이더라구요...
1. AFP 웹사이트 접속하기
👉 AFP 공식 사이트 바로가기
여기서 "Get a police check"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신청서를 작성할 수 있습니다.
2. 신원 증명(100점) 제출하기
신청서를 시작하면 먼저 신원 증명 100점을 채우는 단계가 나옵니다.
- 저는 여권, 유틸리티 빌, 체크카드, 뱅크 스테이트먼트 등을 추가로 제출해서 총 140점을 채웠어요.
- 체크카드는 앞, 뒤면을 다 스캔떠서 첨부했고 유틸리티 빌은 가장 최신 청구서를 첨부했습니다.
- 저는 혹시 모를 상황에 대비해서 100점 기준보다 좀 더 많이 제출했는데 100점만 넘기면 기본 조건은 충족되는 것 같아요.
3. 개인 정보 입력하기
여권에 적힌 이름, 생년월일, 출생국가 등을 정확히 입력했습니다.
4. 목적 선택하기
졸업생 비자는 여기서 아래 사진처럼 Purpose Type을 33번 선택해주시면 돼요.
5. 주소 입력하기
- 호주 주소: 호주에 온 이후에 실제로 거주했던 모든 주소를 꼼꼼히 입력했습니다.
- 한국 주소: 저는 어릴 때부터 한 곳에서만 쭈욱 살아서 이 주소를 적었고, 최대한 정확히 확인해서 입력했어요. 학교 기숙사 등의 주소는 따로 작성하지 않고 등본상 주소만 적었습니다.
중요:
- 신청하실 때 10년 이내로 거주하던 집들의 주소를 모두 적어야 합니다.
- 이 정보는 나중에 영주권이나 다른 비자 신청 시에도 계속 쓰이기 때문에 꼭 따로 저장해 두세요.
- 중간에 세션이 종료될 수 있으니, 주소를 미리 다른 곳(예: 메모장)에 적어두었다가 복사해서 붙여 넣는 것을 추천합니다. 안 그러면 에러 뜰 때마다 매번 다시 다 적어야 해서 번거롭습니다...
한국 주소 영문 변환: 아래 사이트를 사용하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 주소 영문 변환 사이트 바로가기
영문주소변환
지번주소,신주소 등의 한글주소를 영문주소 변환 해주는 영어주소검색,영문주소변환기
www.jusoen.com
6. 결제 및 신청 완료
- 2024년 12월 31일 기준으로 결제 비용은 $56.15였어요.
- 결제는 체크카드로 간단히 진행했고, 신청 후에는 확인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결과는 보통 5~10 영업일 내에 온다는데 저는 뉴이어 연휴가 껴서 과연 언제 최종 서류를 받아볼지 잘 모르겠네요... 받으면 다시 또 업데이트 하겠습니다.>2025 1월 2일 오전 5:48 기준으로 AFP National Police Check Certificate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하드 카피는 언제쯤 올지 아직 잘 모르겠네요. 참고로 저는 하드 카피 없이 그냥 받은 pdf 파일 그대로 이민성에 제출했습니다.
마무리
혼자서 호주 비자 신청이 처음이라 솔직히 처음엔 조금 복잡해 보였지만, 꼼꼼히 차근 차근 하다보면 딱히 어렵지 않더라고요.
저는 비록 브라우저 오류 때문에 시간을 좀 많이 낭비하긴 했지만
오류는 알려드린 방법대로 간단히 해결할 수 있으니 너무 당황하지 마세요.
저처럼 비슷한 과정을 겪는 분들에게 이 글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혹시 더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세요~ 😊
'호주 비자 신청 일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호주 485졸업생 비자 혼자서 신청하기 (상세 과정 포함) (12) | 2025.01.16 |
---|---|
호주 485 졸업생 비자 혼자서 신청하기 (subclass 486) (5) | 2025.01.15 |